기사 개요

이번 호 기사

Porsche - Herbert von Karajan

Herbert von Karajan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포르쉐 중 하나인, 세기의 지휘자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Herbert von Karajan)의 930 터보 RS가 돌아왔다. 카라얀이 세상을 떠나고 많은 시간이 지났다. 그의 모습은 이젠 볼 수 없지만, 그가 사랑하던 차는 아직 볼 수 있다. 그의 스포츠카는 주인의 시간을 넘어 잘츠부르크에 있는 콘서트하우스 앞에서 초월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파나메라 멕시카나

파나메라 멕시카나

일상의 아름다움은 가끔씩 낯선 상황과 마주했을 때 모습을 드러내곤 한다.아스팔트 도로 ‘루타 파나메리카나(Ruta Panamericana)’에서 엔진 소리와 즉흥연주의 경쾌함이 어우러진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채드” 맥퀸

“채드” 맥퀸

“레이싱 스포츠에 대한 아버지의 사랑엔 전염성이 있었어요.”

자세히 보기
Porsche - One of a Million

One of a Million

수백만 개가 제조되었으나 특별한 물건. 사진작가 헨리 로이트빌러가 기록 사진에 담은 일상 용품은 특별한 것을 만들 때 사용된다. 덕분에 특별한 의미를 지니게 됐다. 앤디 워홀이 자신의 대표작들을 그릴 때 사용한 평범한 브러시, 기타리스트 지미 헨드릭스의 일렉트로닉 기타, 페르디난트 알렉산더 포르쉐가 포르쉐 911을 최초로 스케치할 때 사용한 연필 등이 그것이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도로 위의 선생님

도로 위의 선생님

새로 개발된 포르쉐 트랙 프리시전 앱이 레이스트랙에서 교사의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세 가지 기능이 매우 인상적이다. 학습의 목표는 바로 정확성이다. 나날이 발전되고 있는 디지털 기술은 스마트폰에서도 이것을 가능하게 해준다. 필자가 직접 한 번 시도해봤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17분 27초 00

17분 27초 00

제37회 랠리 몬테카를로가 1968년 1월 25일 열렸다. 이 대회에는 유럽 전역에서 230개의 팀들이 참가했다. 목적지는 테카를로. 안타깝게도 도중에 많은 팀들은 탈락한다. 도중하차는 코트다쥐르에서도 계속 이어진다. 살아남은 약 60개의 팀은 세계에서 가장 악명 높고 살인적인 랠리인 몬테카를로의 출발선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혹한의 마리팀알프스에서 ‘장검의 밤’에 도전하는 것이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인재들의 계곡

인재들의 계곡

8백만의 인구. 수천 개의 스타트업 회사들. 10억 달러의 모험적 자본금. 디지털 시대의 바벨탑이라 할 수 있는 실리콘 밸리는 천재들의 인큐베이터이며, 공상가들의 메카다. 그리고 이 중심에 포르쉐 디지털 Inc.의 직원이 있다. 미래로의 방문. 포르쉐 디지털의 대표 틸로 코슬로브스키(Thilo Koslowski)가 오래된 신세계를 방문한다. “실리콘 밸리의 과장된 홍보 뒤에 무엇이 숨어있나 알기 위해선 이 곳에 침투해봐야 합니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미래의 공간

미래의 공간

수 십 년 후 우리 삶의 모습은 어떻게 변화할까? 세 가지 주요 트렌드가 도시인의 삶에 결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크리스토포러스가 56층에 위치한 미래의 주택에 차를 타고 방문한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시간 여행

시간 여행

빌 매키천은 그의 포르쉐와 뗄 수 없는 인연이다. 그는 이 스포츠카로 이미 백만 킬로미터 이상 달렸다. 지구와 달을 세 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다. 41년 전에 그는 터보 엔진이 장착된 최초의 포르쉐 911을 구매했다. 이후 차와 동고동락하며 수많은 일을 경험한다. 포르쉐의 이 열광적 팬은 주행 거리계를 바라보며 지난날을 회고한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어둠의 끝

어둠의 끝

운전자의 시야가 닿지 않는 도로의 가장자리에 무언가가 움직인다. 사람인지 야생동물인지, 어둠 속에서 이를 정확히 분간하기란 쉽지 않다. 이런 경우 포르쉐 야간 주행 어시스턴트는 큰 도움이 된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불행? 행운!

불행? 행운!

역사적인 순간이다. 볼프강 포르쉐 박사가 모두와 함께 기다리고 있다. 플래시가 터지기 시작하고, 녹색 포르쉐가 그 모습을 보인다. 백만 번째 911이 탄생되었다. 이 차량 바로 직전 당연히 넘버 999,999가 생산되었다. 아슬아슬하게 포르쉐 역사의 주인공이 되지 못한 것이다. 이것은 과연 불행일까? 행운일까? 대중성이라는 잣대를 들이대지 않은 지극히 주관적인 시선으로 행복에 대해 이야기한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단합

단합

“놀이는 실용성 떠나 시간을 보내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카 레이스트랙 브랜드 카레라(Carrera)의 사장 안드레아스 슈타들바우어(Andreas Stadlbauer)의 말이다. 그는 매년 여름 호숫가 정원에서 친구들과 만난다. 이들은 그곳에 수십 미터의 트랙과 트랙 변환기를 설치한다. 그런 다음 모형 차 레이싱을 벌인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