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개요

이번 호 기사

Porsche - 보물 사냥꾼

보물 사냥꾼

블루 넬슨(Blue Nelson)의 포르쉐에 대한 열정은 생후 첫 날부터 시작되었다. 갓 태어난 블루 넬슨은 포르쉐 356 로드스터를 타고 병원에서 집으로 왔다. 현재 캘리포니아에 거주하고 있는 블루 넬슨은 희소가치가 있는 클래식 자동차들을 수집하고 있으며, 유명인사들의 의뢰를 받아서 역사적인 자동차 모델을 찾기 위해 전 세계 구석구석을 수색하고 있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시대를 증언하다

시대를 증언하다

교수의 책. 포르쉐의 역사는 1948년 타입 356으로 시작되었지만, 오늘날 이 기업의 토대는 페르디난트 포르쉐(Ferdinand Porsche) 교수의 설계사무소에서 다져졌다고 봐야 옳을 것이다. 1930년도 첫 주문 기록부에서 한 신화의 탄생 초기를 읽을 수 있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올가 사파리

올가 사파리

“이 911은 완벽한 도주 차량이에요.”

자세히 보기
Porsche - 수동적 대신 능동적

수동적 대신 능동적

신형 파나메라는 핸들을 돌리면 뒷 바퀴도 함께 움직인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Hartmut Esslinger – FROGMUT | CW FD 888

Hartmut Esslinger – FROGMUT | CW FD 888

훌륭한 산업디자인은 표면적 포장 예술이 아닌 하나의 전략적 요소다. 이를 위해 하르트무트 에슬링거(HartmutEsslinger)는 수십 년간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유명한 디자이너에게 자동차는 완벽한 좌우 대칭을 갖추어야 한다. 그는 같은 시리즈인 두 대의 911 카레라 S 카브리올레를 운전한다. 하나는 제 2의 고향인 북부 캘리포니아에서 다른 하나는 독일의 슈바르츠발트(Schwarzwald)에서.

자세히 보기
Porsche - 전람회의 그림

전람회의 그림

경이로운 혁신과 모든 구성요소들의 완벽한 조화는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가 첨단기술의 총아로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이다. 각각의 구성요소는 그 자체로 절대적 가치를 갖지만, 함께 조화를 이룰때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크리스토포러스에서 이 첨단부품들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기로 한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아웃 오브 주펜하우젠

아웃 오브 주펜하우젠

호기심 많은 오릭스, 굶주린 치타 그리고 광활한 사막을 끝없이 가로지르는 모래 트랙. 나미비아의 사파리. 웅장한 자연 경관과 다양한 생물들이 야생에 자유롭게 공존하는 곳이다. 포르쉐 카이엔 S를 타고 아프리카 남서지역을 횡단했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7분 34초 30

7분 34초 30

완벽한 준비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에메르손 피티팔디(Emerson Fittipaldi)가 캔암 포르쉐를 타고 일명‘녹색 지옥’으로 불리는 뉘르부르크링을 통과하며 한 생각이다. 포뮬러 1의 스타였던 그는 1974년 독일 그랑프리를 위해 훈련하고자 했다. 그로부터 몇 주 전에 열린 유럽 인터시리즈에서의 두 번째 주행은 이를 위한 최고의 기회였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발터 뢰를과 함께 눈속의 왈츠

발터 뢰를과 함께 눈속의 왈츠

그리고 갑자기 온 세상이 하얗게 되었다. 평소 회색 빛이었던 도로는 눈으로 덮여있다. 그러나 사륜구동인 포르쉐 마칸을 제대로 다룰 수 있다면 이런 상황은 가벼운 게임에 불과하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포르쉐의 심장 센터

포르쉐의 심장 센터

가능한 많은 인력. 필요한 최소한의 로봇. 포르쉐의 심장은 엔진이다. 브랜드의 핵심 경쟁력인 엔진이 주펜하우젠의 새로운 엔진 공장에서 만들어지고 있다. 이곳에서 V8 신형 엔진이 탄생한다. 대낮처럼 밝은 생산 라인은 엔진 공장이라기보다는 연구실을 떠올리게 한다. 어쩌면 이것이 미래의 모습일지도 모르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체조선수의 타투

체조선수의 타투

그의 모토 ‘고통은 잠시지만, 자부심은 영원하다’는 강한 인상을 남긴다. 올림픽 체조선수인 마르셀 응우옌(Marcel Nguyen)의 가슴에는 이 문장이 타투로 새겨져 있다. 그가 행운과 능력, 위험과 경기 이후의 시간에 대해 이야기한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야간비행

야간비행

상반되는 요소의 아름다운 조화. 포르쉐의 뉴 파나메라 4 E 하이브리드는 극단적 요소들을 세련된 방식으로 조화시켰다. 노르트슐라이페의 날카로운 코너를 경이로운 퍼포먼스로 주파하지만, 일반 고속도로에서는 럭셔리 스포츠 세단으로 변신하기 때문이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존, 폴, 조지, 링고 그리고 클라우스

존, 폴, 조지, 링고 그리고 클라우스

클라우스 푸어만(Klaus Voormann)은 그의 인생에 있어서 근본적으로 단 두 가지에 집중했다. 그것은 음악과 그래픽 디자인이다. 그의 이력에 있어서 결정적인 시점은 이 두 가지가 서로 교차되었을 때이며, 이는 큰 성공을 가져왔다. 베를린에서 태어난 그는 50년 전 비틀즈의 LP 앨범 ‘리볼버’의 커버를 디자인하고 이는 하나의 전설이 된다. 함부르크에서 만나 그의 친구 존 레논이 그에게 부탁한 것이었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어린 시절의 영웅

어린 시절의 영웅

추억의 장난감. 크리스티안 블랑크(Christian Blanck)는 킨더침머헬덴(Kinderzimmerhelden: 어린 시절의 영웅들)의 저자다. 그는 이 책에서 60년 넘게 빠져있던 클래식 자동차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다. 이제는 그의 어린 시절의 추억을 특별한 포르쉐 에디션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