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개요

이번 호 기사

Porsche - 높이 날다

높이 날다

프로 레이서 마크 웨버(Mark Webber)는 열정적인 헬리콥터 조종사다. 그가 하늘의 영웅들이라 불리는 에어 체르마트(Air Zermatt) 팀과 함께 연습 비행을 가졌다. 여기서 이 호주 출신의 레이서는 새로운 기록에 도달한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Achim Anscheidt B AA 9117 H

Achim Anscheidt B AA 9117 H

부가티의 수석 디자이너 아힘 안샤이트는 볼프스부르크에서 근무하며, 주중에는 자전거, 기차 또는 골프 GTI를 타지만 주말에는 911을 애용한다. 안샤이트는 부가티 시론으로 세상에서 가장 강력하고 럭셔리한 슈퍼카 시리즈를 창조하였다. 하지만 자신의 포르쉐에는 자신만의 철학으로 미니멀리즘을 재해석하고, 이것을 ‘back to basics’라 부른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타이어의 핵심 요소 그립력

타이어의 핵심 요소 그립력

타이어는 주행에 결정적인 영향을 준다. 누구나 인정하는 이사실은 신형 포르쉐 모델뿐 아니라, 클래식 모델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신형에서 최대 50년 된 모델까지 거의 모든 포르쉐 차량은 이제 최신형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게 되었다. 차별화된 성능을 특징으로 하는 포르쉐 전용 타이어의 선정 및 테스트 작업에 발터 뢰를도 참가했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로스앤젤레스 Art

로스앤젤레스 Art

살아있는 그림, 혹은 예술이 삶을 모방하고 3차원이 2차원으로 변할 때.
알렉사 미드(Alexa Meade)는 사람을 그린다. 이는 그녀의 예술적 방법에 대한 설명일 뿐이며, 그녀의 비범한 재능에 비해 단순한 표현이다. 실제로 그녀는 대상을 단순화시킨다. 살아있는 사람을 색으로 된 2차원적 세계로 옮기는 것이다. 그리고 이들은 함께 조화되어 하나의 그림이 만들어진다. 미드의 작품은 관객의 일상적 인식 능력에 의문을 던진다. 모델의 자화상 또한 하나의 의문을 남긴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공기와 물을 사용하는 마법의 엔진

공기와 물을 사용하는 마법의 엔진

718 박스터와 718 카이맨의 간접 중간 냉각 방식, 터보 기술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다 – made by Porsche.

자세히 보기
Porsche - 하이랜드 소사이어티

하이랜드 소사이어티

웅장한 경치. 확트인 지붕. 꿈과 같은 드라이브. 포르쉐는 순수주의 356 스피드스터를 우측 운전형으로 오직 19대 생산했다. 영국에서 네 대가 판매되었으며, 그중 두 대가 현재까지 운행되고 있다. 이 두 차량 모두가 올해로 60살이 되었다. 바로 이것이 우리가 ‘레이디 미스티(Lady Misty)’와 함께 퀸 마더의 고향인 스코틀랜드를 질주하는 기념 투어를 즐기고자 하는 이유이다. ‘브레이브 하트’의 특별한 사람들을 만나보자.

자세히 보기
Porsche - 이상적 상태

이상적 상태

불안정 제어. 한계선을 향한 안전한 질주.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의 새로운 스포츠 모드는 야심찬 포르쉐 드라이버들이 한계를 향한 문턱을 넘어, 완벽한 주행감을 시험해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I have a dream

I have a dream

열정적 완벽주의자의 애장품.
한스 페터 포르쉐(Hans-Peter Porsche)는 150년이 넘은 오래된 장난감이나 철도모형과 같은 주석 장난감 골동품들을 수집했다. 그리고 그는 자신의 소중한 보물을 위한 전시 및 휴식공간인 트라움베르크(TraumWerk)를 설립하였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광란의 10분”

“광란의 10분”

파익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Pikes Peak International Hill Climb)이 올해로 100주년을 맞이한다. 제프 즈와트(Jeff Zwart)는 이 전설적인 산악 경주에서 포르쉐를 가장 많이 주행한 레이서이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혁신은 미래를 의미합니다.”

“혁신은 미래를 의미합니다.”

올리버 블루메(Oliver Blume)는 변화의 시대에 새로운 포르쉐의 CEO가 되었다. 내연기관 엔진의 시대는 얼마나 더 이어질까? 우리는 언제까지 직접 운전대를 잡을 수 있을까? 그리고 컴퓨터가 대체하는 시대는 과연 올까? 열린 사고로 자신감 있고 대담한 그의 답변을 들어본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발터처럼 주행하기

발터처럼 주행하기

발터처럼 주행하기 자동 주행이 가능해진다. 당연하다. 하지만 우리가 이것에 재미를 느낄 수 있을까?

자세히 보기
Porsche - 커브의 흔적 위에서

커브의 흔적 위에서

올해로 100회째를 맞는 타르가 플로리오(Targa Florio)가 시칠리아에서 개최되었다. 포르쉐 718 카이맨은 이 아름다운 레이싱 구간을 정복할 이상적인 스포츠카다. 이미 전설이 되어버린 그의 롤모델은 72킬로미터 길이의 이 코스에서 찬란한 레이스를 펼쳤었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메마른 땅

메마른 땅

파나메라 익스트림. 품질은 노력이 만든다. 고품격 클래스에서 가장 스포티한 리무진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테스트 주행 크루의 여정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가로지른다. 자갈 바닥 위로 뜨거운 먼지가 피어 오른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Le Mans 마을 사람들의 따뜻한 환대

Le Mans 마을 사람들의 따뜻한 환대

포르쉐의 르망 24시의 전설이 한 시골 마을의 작은 차고에서 시작된다. 레이스 트랙에서 수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 초라한 이 정비소는 이후 30년 동안 포르쉐 팀의 정신적 고향으로 자리잡는다. 이곳 텔로셰(Teloché)에서 르망 레이스의 우승을 위한 초석이 다져진다.

자세히 보기
Porsche - 얀 코움

얀 코움

“포르쉐를 사고 싶다는 소망이 저를 더 열심히 일하게 만든 동기가 되었지요.”

자세히 보기